현대 자동차 YF쏘나타 & 기아 K5 2.0TGDI 출시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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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F 쏘나타 & K5가 현재 2.0 세타2.0 vvt 엔진 과 2.4GDI 엔진이 장착이 된 2가지 트림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게 빠르면 3월 늦어도 4월에 2.0세타엔잔과 2.0TGDI 즉 2.0터보GDI이 장착되어서
새롭게 재편이 됩니다
위 사진은 2.0TGDI 엔진 사진입니다..^^

2.4GDI엔진은 단종 되는것은 아니고 쏘나타 상위급 그랜져HG와 기아 K7의 하위트림 2.4에 장착이 되어집니다



2.0TGDI 이게  스펙상으로는 정말 물건이긴 합니다
2000cc 엔진으로 최대출력 274마력에 달하는 정말 굉장한 엔진이기 때문이지요...
이론상의 스펙으로는 현대의 기술력이 제대로 업그레이드 되었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2.0 TGDI는 V형6기통 3.3리터를 대체하는 다운사이징 엔진으로
스포츠 드라이빙보다는 친환경을 생각해서 제작된 엔진이기도 합니다
3.3 에서 2.0으로 즉 6기통에서 4기통으로 축소 시켰지만 직분사 인젝터와 트윈스크롤 터보차져를 장착하여 3.3의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배기량을 줄일수 있는 핵심이지요..
그러면서도 연비는 3.3보다 좋게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적게...
정말 대단한 놈이지요..
하지만 TGDI라도 2.0인데  가격은 조금 높게 책정이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자동차의 첫  터보 GDI 엔진이라서 검증이 안되었다는것도
조금 불안하긴 합니다

아우디의 검증된 TFSI 엔진과 같이 제대로 인정받는 엔진이 될지....
인제 곧 밣혀 지겠지요....^^
참, 현대나 기아는 같은 집안이니 YF만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현 2.0세타엔진도 올해안에 누우엔진이라는 새로운 엔진으로 대체 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러니 2.0GDI는 오랜기간 더 있어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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