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러스 프리미엄 젯트피아 JETPIA 체험후기 (2/2) - 본격적인 체험 후기

|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우선 체험 후기를 본격적으로 쓰기 이전에..

이번 체험단에 저를 선택해주신 (주)세기오토테크놀로지 측에 감사의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v

http://www.jetpia.kr/

.

그럼 시작해봅시다..

우선 젯트피아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젯트피아란? http://www.jetpia.kr/jetpia/product/sub1.asp

젯트피아 효능? http://www.jetpia.kr/jetpia/product/sub2.asp

젯트피아 장점? http://www.jetpia.kr/jetpia/product/sub3.asp

젯트피아 원리? http://www.jetpia.kr/jetpia/product/sub4.asp

젯트피아 개발 배경? http://www.jetpia.kr/jetpia/product/sub5.asp

젯트피아 히스토리? http://www.jetpia.kr/jetpia/product/sub6.asp

젯트피아 장착방법? http://www.jetpia.kr/jetpia/product/sub7.asp

 

 

 

본인은 연료 주입시 리터로 넣기 때문에 연비 측정 계산 하는데 조금 쉽습니다..^^

근데 주행거리 50km 남겨 놓고 주유 할려고 노력을 하긴 하는데..

간혹 어쩌다 장거리 가야 할때는 그냥 주유 합니다.그러므로 아래의 표는

연비계산 + 2km 정도 생각 하셔야 하구요.

신차이다보니 예열 기본 5분정도 합니다

배기량이 크다보니 예열하면서 트립창에 표시된 주행거리 2km정도 잡아 먹네요 ^^

장착하고 나서 우선적으로 연비는 좋아 졌네요 ^^

주유날짜   주행 거리 (km)

 주유량 (리터L)

 비고

 2월2일

 1,851  20

 - 시내주행 100%

 2월 8일  1,959  45  - 전남 광양 다녀옴

 2월 15일

 2,248  15  - 시내주행 100%
 2월 22일  2,301  15  - 시내주행 100%
 2월 29일

 2,349

 20

 - 시내주행 100%
 3월 6일

 2,442

 20  - 시내주행 100%

 3월 14일

 2,799

 40

 - 부산 다녀옴

 3월 19일

 2,722

 15  - 젯트피아 장착 부산 다녀옴
 2월 24일

 2.927

 15  - 시내주행 100%
 4월 1일  2.984  15  - 시내주행 100%

 4월 7일

 3,048  15  - 시내주행 100%

 4월 13일

 3,107  20  - 시내주행 100%

 

주행 총평

젯트피아 장착후 총 주행거리 : 385km

테스트기간 : 3월19일~4월13일 까지

주행환경 : 단거리 시내주행 100%

기타내용: 왠만하면 주유 계기판 주행거리 50km 남겨놓고 주유를 하려고 노력했음

             시내주행만 100% 운행하였고 주행 구간은 보통 3km 내외 구간이고..

             긴거리라고 해보아야 10km 미만 구간만을 운행하였습니다

             단거리 운행이 주를 이루다보니 기름을 많이 먹습니다

             제가 단거리 운행을 하면서도 좋다는걸 느끼기에..

             편도로 5km 구간 이상 정도 주행을 하는 운전자들에게는 확실히 연비차이를 느끼실듯 합니다

주관적인 후기 : 젯트피아 정말 할만한 제품이다 단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단점

                     (이번 체험단으로 인해 널리 보급이 되면 어느정도 가격도 경쟁력이 있을거라 예상합니다..^^)

                       머플러 접지와 배기순환장치 (프로제트, 준비엘그린파워 등등) 같이 시공하면

                       효과는 배가 된다고 하네요..

 

1. 주행 성능(등판능력/탄력주행/엑셀응답성/가속성/진동및 소음)

등판 능력

- 오피러스 프리미엄을 소유하고 계시거나 지인중에 소유하고 계신분들에게

물어보면 출시한지가 오래된 차종이라서 잔고장이 없고 승차감 좋고 조용하다

허나 오르막길에서 잠시 정차했다가 다시 올라갈때 차 밀림 현상이 가끔씩 등에서 식은땀이 흐른다

그래서 수동으로 1단이나 2단으로 넣고 등판을 하곤한다

이는 오피러스 프리미엄 차종을 소유하시거나 지인분들도 아주 동감을 할것이다

젯트피아를 장착 하고나서는 오르막길 정차시 재 출발 등판 능력이 수동으로 넣지 않아도 살짝 불안하기는 하지만..

그전과 상당히 등판 능력이 향상 됐음을 알수 있다...

아래에 블랙박스 영상을 참고 하세요..

45초 부터 보시면 됩니다

장착하기전 영상이 있었다면 비교가 쉬웠을텐데...

블랙박스를 최근에 장착을 해서...젯트피아 장착한 영상밖에 없네요..

그래도 오피러스 프리미엄 소유주나 주변 지인들에게 여쭤보면 상당히 공감 100% 하시리라 봅니다

 

탄력주행

- 대형차이니 만큼 탄력주행시 뭐가 차를 뒤에서 심하게는 아니지만

누군가 뒤에서 잡아 당기는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젯트피아를 장착을 한후에는 100%는 아니지만 개인차가 있겠지만

그래도 최소 70%~80% 정도는 해소가 되었다고 느껴집니다

 

엑셀응답성

- 제차는 신차이므로 그렇게차이는 못느끼지만 그래도 배기량이 크고 대형차이다보니

살짝 굼뜸이 있다고 아주 살짝 느껴지는데..이도 어느정도 해소를 해주세요..

듣기로는 년식이 좀 차량들은 확실히 효과 있다고 하네요...

 

가속성

- 고속주행을 그렇게 많이 하지는 못해서...요즘은 속도위반이  구간단속도 있고해서...

고속주행할수 있는 여건이 조금 힘이듭니다...

그래도 짧은 거리에서 테스트삼아 살짝 속력을 내보면 장착전 보다는 가속력이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진동및 소음

- 진동및 소음이 어느정도 잡히기는 합니다만 여기에 전기 접지를 하면 훨씬 배가 된다고 하네요..

저야 신차이다보니..이점에서는 그렇게 효과를 못봤네요..

하지만 오피러스 프리미엄 차종이 D, R 기어에 놓고 정차시에 잔진동이 올라오는데...

많이 좋아졌습니다

젯트피아와 전기 접지 시공하면 훨씬 더욱더 좋아 진다고 하네요...

 

연비/출력

- 연비는 위에 표를 작성 하였으니 참고하세요...

출력면에서는 거제 - 거가대교 - 부산 다녀오면서 살짝 테스트 해봤는데

부드럽게 고속을 내주는데 도움을 주는것 같습니다

 

매연(유해배출가스)

- 신차이므로 시꺼먼 매연이 없으니 해당사항이 없네요..^^

 

디자인

- 디자인은 개인적으로는 정말 마음에 듭니다..

살짝 아쉬운 부분은 매립형 머플러 차량에는 좀더 길이를 길게해서

확실히 배기 가스가 밖으로 유출되게끔 해주셨으면 하긴 합니다.^^

얼마전에 터진 모 차량 매립형 머플러 차량 배기가스 유입으로 문제가 됐었죠...

근데 왠만한 매립형 머플러 차량은 다 유입 된다고 하는데..

암튼 젯트피아 하나로 이 문제까지 해결이 된듯 하네요..^^

이런 좋은 제품을 체험할수 있게 되어서 기분좋네요..

저말고 제차를 제일 많이 타본 와이프는 어딘가 모르게 차가 좀더 정숙해지고...

좀더 안정감이 느껴진다고 하네요..^^

이상 체험단 후기를 마칩니다...

즐거운 체험단이었습니다...

 

오피러스 프리미엄 젯트피아 JETPIA 체험후기 (1/2) - 기대하던 젯트피아 장착을 하다 !!!http://geojesuperman.tistory.com/140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