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뷰 SUPERFULLHD 2채널 블랙박스 X1000 신제품 리뷰 - 건의사항및 궁금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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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6/13 - [각종 리뷰] - 파인뷰 SUPERFULLHD 2채널 블랙박스 X1000 신제품 리뷰 Intro - 체험단 선정

 

2017/06/15 - [각종 리뷰] - 파인뷰 SUPERFULLHD 2채널 블랙박스 X1000 - 미완성

 

2017/06/19 - [각종 리뷰] - 파인뷰 SUPERFULLHD 2채널 블랙박스 X1000 신제품 리뷰 - 개봉기

 

2017/06/22 - [각종 리뷰] - 파인뷰 SUPERFULLHD 2채널 블랙박스 X1000 신제품 리뷰 - 오피러스 프리미엄 장착기

 

2017/06/25 - [각종 리뷰] - 파인뷰 SUPERFULLHD 2채널 블랙박스 X1000 신제품 리뷰 - 메뉴구성 리뷰

 

 

 

 

파인드라이브에서 파인뷰 슈퍼HD 2채널 블랙박스 X1000 을 출시 하였습니다

 

 

* 초도물량 완판 기사 :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170609010004812

 

 

슈퍼HD 라는것이 친근감이 있으면서도..

 

풀HD는 많이 들어 봤는데...슈퍼 풀 HD?????

 

뭐지..????

 

오호~~~~ 이거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해상도가 ㅎㄷㄷㄷㄷ

 

2304 x 1296 이네요..

 

거기다가 표준 화각과  와이드 화각을 지원까지 하는 블랙박스네요..

 

거기에  배터리 세이브 기능에  이거 ...초대박 신제품 인것 같습니다

 

날로 시대가 발전이 하네요....

 

 

그럼 신제품 X1000 맛보기 포스팅 보시구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클릭 하시면 됩니다

 

 

파인뷰 슈퍼HD 2채널 블랙박스 X1000 자세히 보기

http://www.fine-drive.com/product/x1000.do

 

 

 

 

이번에 신제품 출시 체험단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신제품 간략한 정보 포스팅 뒤에  본 포스팅 건의사항및 궁금한점 해결 리뷰가 이어 집니다

 

스크롤을 내려 보세요 ^^ 

 

 

 

 

 

 

 

 

파인뷰 슈퍼HD 2채널 블랙박스 X1000 자세히 보기

http://www.fine-drive.com/product/x1000.do

 

자 이제 본격적인 건의사항 시작을 해보겠습니다

 

장착을 하고 간략하게 테스트 해보면서

 

그리고 메뉴 구성 리뷰를 편집을 하면서

 

우선 1차로 느낀 건의 사항및 궁금증 해결 4가지를 포스팅 해봅니다 ^^

 

 

2017/04/29 - [각종 리뷰] - 파인드라이브 풀HD 2채널 블랙박스 탱크S - UI 둘러보기

 

 

 

탱크S 는 ADAS중에서도 블랙박스 설치 위치에 따라 차선변경 알림 설정을 위해 중앙선및 수평선을 수동으로 변경을 할수가 있습니다

 

근데 이번에 X1000 을 메뉴 구성을 리뷰를 쓰면서...

 

어라..~!!! 왜 x1000 이는 왜 이 설정이 없지..????

 

 

 

 

 

위 사진과 같이 설정 화면이 없다...

 

 

그래서 파인드라이브에 질의를 해봤어요...^^

 

 

1, 탱크S 다르게 차선변경 알림 시스템에 따른 차선 중앙  중심점 변경 설정이 없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추후 업데이트 예정인가요?

è  간략히 말씀 드리자면 TANK S ADAS 수동 설정이고, X1000 ADAS 자동 설정 입니다.

è  TANK S 는 설정된 중심점을 기준으로 ADAS가 동작되는 구조이고, X1000 은 자동으로 차선을 인식하여 동작하는 구조입니다.



라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러다가 한가지더 발견한것이 있습니다

 

탱크S는  차선이탈 경보시스템이 40km, 60km, 80km, 100km 설정이 가능한데..

 

 

X100은 60km, 80km, 100km 설정만 있다...

 

이상하다.....

 

40km 는 왜 없는걸까??

 

 

 

그래서...

 

또 질의를 해보았습니다..

 

 

2. 차선변경 알림 속도가 탱크S(40km) 와 다르게 최저 60km 부터 작동이 되던데

이유가 무엇인가요?

추후에 40km 로 업데이트 할수도 있나요?

è  LDWS 동작 속도는 GPS 속도 기준으로 60Km/h / 80Km/h / 100Km/h 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è  기존 모델에서는 40Km/h 설정도 있었으나, 오동작율, 저속주행 으로 판단되어 기능에서 제외 하였습니다.

 

 

라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또 궁금한것이 나타납니다

 

 

탱크S는  슬립모드일떼  모 스마트폰 제조사 처럼 시계와 날짜가 상시 표시를 할수가 있다

 

 

 

근데 x1000은 슬립모드 실행시  시계및 날짜 표시가 안된다..ㅡㅜ

 

그래서 또 질의를 해봤습니다

 

 

 


3. LCD
꺼짐 즉, 슬립모드일때  탱크S와 다르게 시계표시, GPS 속도 표시가 안되던데  이유가 무엇인가요?

추후에 업데이트 할 수도 있나요?

è  메인 칩셋(암바) UI 리소스 이슈가 있어 라이브 뷰 화면과 통합 하였습니다.

è  현재 사용성 평가에서 필요성이 인식되어 개발팀에서 검토 중에 있습니다.

è  검토 기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장착을 하고 보니 시큐리티LED 작동에 대해서 또 궁금한것이 생겨납니다

 

동영상으로 보시죠..

 

 

 

LED 가 왜 원형에서만 작동을 할까...

 

앙사이드에....LED가 더 있는데 양사이드LED 이것만 활용 잘해도 훨씬더 유저들의 취향저격을 할수 있을텐데 하고...

 

 

그래서 또 질의를 남겨보았습니다

 

 

 

 

예제1... 임의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렇게 해도 좋을거 같고..

 

 

 

 

 

예제2... 임의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렇게 해도 좋을거 같았거든요..^^

 

 

4. 시큐리티LED 모드 작동이 원형만 되던데...

예를 들어 원형은 끄고  양쪽 사이드 두군데  LED  파도 형식으로 점등이 되면 좋겠다라고  희망사항 이런거를

è  수평 LED의 개별 컨트롤은 불가합니다.

è  말씀하신 파도 형태는 불가능해도 깜빡이는 형태는 가능할 것 같습니다.

 

 

 

결론: 3,4 내용은 개발은 가능하지만 지원 여부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실주행 사용기가 이어집니다

 

리뷰를 포스팅하면서 또 궁금한점이나 질의 할 내용이나  바라는점이 생기면 추가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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