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에쿠스의 위엄 - 급발진 + 에어백은 폼???
출처 :http://www.slrclub.com/bbs/vx2.php?id=theme_gallery&no=1398993
--------------------------------------------------------------------------
신형 에쿠스 380 뽑은지 10일정도.
총 주행거리가 100km 남짓정도로 그야말로 새차 입니다.
올해 1월 16일 인천 ㅇㅇ L-마트 지상주차장 4층에서 급발진으로 추정되는 사고가 났습니다.
집사람이 운전하였는데 브레이크를 밟고 P에서 D로 변환하는 순간 갑자기 윙소리가 나더니
약 20미터 거리를 쏜쌀같이 앞으로(총알처럼요) 돌진하여 마침 카센터 앞에 정비하던 흰색 그 ㅇ 져 차량 후미를 박고 섰습니다. 충격이 얼마나 컸던지 그 ㅇ 져 차량이 앞으로 튕겨 나가 카센타 내벽의 벽돌벽이 부서지고, 사무실내는 아수라장이 됐습니다.
1-2 초정도로 그야말로 눈깜짝할 순간에 일어났습니다.
만약에 그 ㅇ 져 차량이 없었더라면 주차장 카센터 사무실외벽을 뚫고(마지막 외벽은 유리창이더라구요) 10m 아래 도로로 추락하는 끔직한 사고로 이어졌을 겁니다.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에어백도 않터지고 속터지더라구요. 당연 운전자는 핸들에 부딪쳐 얼굴을 많이 다치구요. 뒷자석에 탄 아들. 딸 둘도 여기저기 다치구요. 우선 심하게 다쳐 얼굴에서 피흘리는 집사람과 이마가 부어오른 아들을 119로 대학병원에 보냅습니다.
약 30분이 지나서 현대차 관계자가 도착하여 물어봤습니다.
급발진 사고다. 관계자 왈 사고 차량을 조사해봐야 안다.
에어백이 안터졌다. 관계자는 안터질수 있죠..
차 앞 본넷이 다 우그러지고 날라갔는데 이게 말이나 됩니까?
뮈하러 에어백 다냐고요....
현재 현대차정비사업소에 사고차량을 옮겼지만 수리않고 그대로 보관중 입니다.
원인 규명차원에서..